커뮤니티

고졸 학력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AAK 항공조종사 과정은 입학부터 항공사 입사 지원까지 전 교육과정을 학생과 함께 같이 합니다.

공지사항

(공무원수험신문)한국알파항공, 대졸자를 위한 `2021학년도 항공조종사 과정`모집

  • 한국알파항공
  • 2020-12-16 10:18:00
  • hit94
  • 118.131.58.29

한국알파항공, 대졸자를 위한 ‘2021학년도 항공조종사 과정’ 모집


이선용 기자 | 2020.12.16 09:00 입력

참된-49회차-공무원수험신문-알파항공-16일 오전 9시 예약송출.jpg
 
국내외 경기 악화로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후, 일자리를 찾지 못해 방황하는 청춘들이 많다. 한국알파항공은 이들을 위해 ‘2021학년도 항공조종사 과정’을 오픈, 참가자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최소 300시간의 비행시간이 보장되는 과정으로 이는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입사 조건인 250시간 이상의 비행시간과 대학교 학위를 충족하는 수준이다. 항공기 관련 대학을 졸업한 후에도 비행시간을 제대로 채우지 못해 이른바 ‘비행낭인’이 되고 마는 현실 속에서 효율적인 비용으로 항공조종사가 될 수 있다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하고 있거나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문 대학을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상태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단, 비행 능력 함양을 위해 영어 실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TOEIC 700점 이상인 지원자를 우대하며 설령 영어 실력이 미비한 경우에도 상담을 통해 영어 능력 향상 코스를 추가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한국알파항공은 세계 유수의 항공학교와 제휴하여 오직 항공조종사를 위한 학습 코스를 제공한다. 2021학년도 한국알파항공 항공조종사 과정은 총 비행시간에 따라 300시간 과정, 400시간 과정, 500시간 과정으로 나뉘어져 있다. 비행시간 300시간 과정을 기준으로 했을 때 약 2년 정도 소요되며 수료 후 항공영어 4등급 및 조종사 자격증 등 항공사 취업 지원 스펙을 갖출 수 있게 된다. 여느 항공 교육기관보다 훨씬 경제적인 비용으로 Jet 형식 한정 자격증, 비행교관 자격증 등 차별화 된 스펙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모든 과정의 참가자들에게는 한국알파항공만의 100시간 선행 학습이 제공되어 현지 항공학교에서의 적응력을 높여준다. 비행훈련의 중요 지식과 항공용어 위주의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ICAO Leve3 수준의 항공영어 훈련 과정도 제공한다. 입학부터 모든 훈련이 종료될 때까지 개인별 맞춤형 관리 교육이 진행되며 지속적인 지도로 중도 이탈하지 않고 끝까지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독려한다.
 
 
현재 지원하면 2021년 3월에 필리핀 알파 비행학교와 미국 비행학교에  입학 할 수 있다. 지원자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현지 비행학교 정책상 조기 마감 될 수도 있다.
 
한편, 한국알파항공은 최근 취미 및 새로운 진로 탐색을 위해 각광받고 있는 PPL 자가용 비행면허 취득 과정도 운영 중이다. 미국 현지에서 약 3~4개월 만에 취득할 수 있는 PPL 자가용 비행면허 과정은 내년 3~4월 현지 사정에 맞추어 출발하게 된다. 비용은 2천만원 이내이며 만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한국알파항공 김창수 원장은 “하늘을 누비는 항공조종사는 수많은 사람들의 꿈이자 고액의 연봉이 보장되는 전문직종이다. 충분한 비행시간이 확보되는 항국알파항공의 4년제 대졸자 과정을 통해 극심한 취업난을 뚫고 멋진 비행 전문가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이선용 gosiweek@gmail.com ]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