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고졸 학력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AAK 항공조종사 과정은 입학부터 항공사 입사 지원까지 전 교육과정을 학생과 함께 같이 합니다.

공지사항

유럽 최대 LCC 라이언에어, “3년간 조종사 2000명 신규채용”

  • 한국알파항공
  • 2021-07-13 18:37:00
  • hit157
  • 118.131.58.29

유럽에서 가장 많은 항공기 수를 보유한 저비용 항공사(LCC) 라이언에어

향후 3년간 2000명의 항공기 조종사를 추가로 고용 계획 발표

이륙 직전의 라이언에어 소속 항공기.

12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라이언에어는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인 대유행) 회복세로 인해 항공 여객 수가 급증할 것에 대비, 조종사 수를 늘릴 예정이다. 라이언에어는 이와 별도로 보잉 737 신형 항공기 200대 이상 구매 계약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언에어가 새롭게 구입한 보잉 737 항공기는 애초 내년에 인도받을 계획이었지만 시기를 앞당겨 올 여름에 50대를 먼저 받을 예정이다.

해당 기종은 기존 모델에 비해 연비가 개선됐고, 수용 가능한 승객 수도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언에어 측은 이 새로운 기종을 업계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라고 부르며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뜻을 내비쳤다.

라이언에어는 기존 조종사 중 일부를 수석 조종사(Captain)으로 승진시킬 계획도 발표했다. 파일럿이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의 훈련을 더 원활하게 진행해 인력 충원에 속도를 더하기 위한 조치다.

라이언에어는 팬데믹이 절정이던 시기에 인력 감원을 막기위한 방편으로 파일럿 및 객실 승무원 노조와 임금을 삭감한 바 있다. 그러나 빠른 백신 접종과 더불어 항공기 수요가 늘고 정부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재를 완화하면서 인력 충원이 필요해진 것이다. 유럽 각국이 이달부터 여행 개방을 시작한 가운데 영국이 19일부터 휴일을 마치고 귀국하는 자국민들에 대한 의무 자가격리 기간을 해제한다.

이에 라이언에어는 빠른 인력 충원을 통해 향후 연간 승객 수를 팬데믹 이전의 3분의 1 수준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대럴 휴스 라이언에어 피플 디렉터는 “팬데믹 사태로 인한 타격을 극복하고 2024년까지 2억 명의 승객 수준 회복을 계획할 수 있게된 것 자체가 기쁘다”고 말했다.

앞서 미국 주요 항공사 중 한 곳인 델타항공도 내년 여름까지 조종사 100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확대로 인해 사람들의 경제활동이 늘어나며 항공 수요도 가파른 회복세를 탔지만 그간 줄였던 인력으로 인해 인력난에 처하게 된 것이다. 델타는 조종사들을 확보하지 못해 올해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운항편 수백편을 취소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