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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국내 첫 A321 NEO 도입.. 중단거리 투입

  • 교육원장
  • 2019-08-05 13:4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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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효율성 15% 높이고 소음은 낮춰
타이베이 · 클라크필드 · 나고야 노선에서 운영
최신형 항공기로 세대교체.. 노선 경쟁력↑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 차세대 고효율 여객기로 평가받는 에어버스 A321 NEO(New Engine Option)를 도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독일 함부르크에서 출발한 A321 NEO가 지난 1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후 도입식을 했다고 2일 밝혔다.

도입식에는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차세대 주력 기종인 A321 NEO의 국내 첫 인도를 기념했다.

신규 도입한 A321 NEO는 오는 9일부터 타이베이, 클라크필드, 나고야 등 중단거리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신형 A321 NEO는 동급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성은 15% 향상되고 소음은 약 7데시벨 줄었다. 세계 1위 항공기 엔진 제조사 CFM 인터내셔널사가 제작한 CFM Leap-1A 엔진을 장착해 연료 효율은 높이고 소음은 낮출 수 있었다. 아시아나항공이 도입하는 A321 NEO는 비즈니스 8석, 이코노미 180석 등 총 188석이다. 특히 이코노미의 좌석 간 거리는 31인치, 좌석 너비는 18.3인치로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또 헤파(HEPA) 필터 공기정화 시스템을 장착해 비행 중 항상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 활용을 극대화하는 등 최신 트렌드로 에어캐나다, ANA, 하와이안항공, 에티하드항공 등 글로벌 항공사들이 앞서 선보였다. 탑승객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을 통해 시스템에 접속한 후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각종 최신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기내 전 좌석에 USB 충전 포트와 AC 충전 포트를 장착해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하며, 기기 거치대가 설치돼 있어 사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아시아나항공은 A321 NEO 외에도 2017년 이래 A350-900을 도입해 기재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였다. 중단거리 노선은 A321 NEO를, 장거리 노선은 A350을 중심으로 순차적인 기단 세대교체를 진행해 연료는 절감하고 수익성은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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