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고졸 학력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AAK 항공조종사 과정은 입학부터 항공사 입사 지원까지 전 교육과정을 학생과 함께 같이 합니다.

공지사항

플라이강원 취항 2주년… 양양국제공항서 기념식

  • 한국알파항공
  • 2021-11-24 16:12:00
  • hit282
  • 118.131.58.29

"항공·관광 융합 TCC 항공사 수익모델 창출 전력"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플라이강원이 취항 2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위기 극복과 안정적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플라이강원 취항 2주년 기념식
 

플라이강원은 22일 오전 양양국제공항에서 양양을 출발해 제주로 향하는 4V501편을 취항 2주년 기념항공편으로 정하고 취항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강창구 8군단장, 김진하 양양군수, 김명운 한국공항공사 부사장, 김형원 강원도의회 경제건설위원장 등 초청 인사를 비롯해 주원석 플라이강원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항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원석 플라이강원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많은 어려움을 딛고 취항 2주년을 맞았다는데 큰 의미를 부여하고자 한다"며 "항공과 관광을 융합한 'TCC(Tourism Convergence Carrier) 항공사'라는 플라이강원의 핵심 가치와 차별화된 서비스, 완벽한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강원도 브랜드를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지사도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은 플라이강원이 위드 코로나로 재이륙하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모두가 힘을 합쳐서 플라이강원이 다시 도약하는 데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한다"고 말했다.

취항 2주년을 맞은 플라이강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유상증자와 고정비 절감, 임직원 휴직 등의 강도 높은 자구노력을 통해 생존에 힘써온 결과 국내선 정상화와 함께 내년부터는 국제선 운항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플라이강원은 일본과 중국, 대만, 베트남 등 인바운드 항공 수요가 많은 도시를 중심으로 취항을 준비 중이다.

항공사 관계자는 "플라이강원만의 차별화한 사업모델인 TCC 전략 다각화와 항공과 관광을 융합한 수익모델 창출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춰 나갈 방침"이라며 "플라이강원 취항 전후 대비 양양공항의 운항 편수와 이용객은 790%, 3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